1. 포트폴리오(회사에서 만든 디자인 모음집) 갯수가
1000개 이하인 곳은 피하세요.
요즘에는 홈페이지의 화려한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자칫 메인 화면에 로고 몇백개와 화려한 배너,
그리고 달콤한 말에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실제로 포트폴리오 수준은 형편 없는데
화려한 홈페이지로 고객을 낚아 퀄리티 낮은 로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체계적인 신생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가 겨우 몇백개, 몇페이지 밖에 안되는
회사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포트폴리오가 한 페이지당 40개 기준일 때 적어도
30페이지 이상 되어야 합니다.
최소 1000개 이상의 로고가 포트폴리오에 있어야 하며
실제로 꼭 세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로고는 7만여개의 로고작업을 진행하였고
홈페이지상에는 700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2. 로고회사인지 홈페이지 제작회사인지 인쇄소인지
불분명한 회사는 피하십시요.
서울로고는 명함, 봉투, 카탈로그 디자인 편집, 인쇄물도 제작하는
회사이지만 어디까지나 로고를 주문 하신 분들이 요청하실 경우에만
인쇄물을 작업하고 있으며 주 업무는 정확히 로고, CI제작 입니다.
CI로고 회사는 디자인 영역 중에서 최상위 영역으로 로고에만
고도의 집중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몇몇 업체들은 문어발 식으로 로고, 홈페이지제작, 명함, 판촉물,
인쇄소 운영 등 너무나 많은 사업 영역으로 로고회사인지
인쇄소인지 아이덴티티가 불분명합니다.
이런 곳에서 디자이너가 10~30명 이라고 홍보하는데
실제로 로고 전문 디자이너는 따로 없으며, 온갖 디자인을 모두 다루기에
전문적인 CI회사라고 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사업영역이 다각화 되면 결코 높은 퀄리티의 CI 로고가
나올 수 없습니다. 족발 전문 점에서 족발만 십수년 연구한
요리사의 맛과, 술집에서 수백가지 안주중에 나오는 족발의 맛이
같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로고에만 집중 하는 CI로고전문 회사를 선택하십시요.
서울로고는 로고 전문 회사 입니다.
3. 저렴한 미끼 가격을 내세우거나 끼워주는 곳이 많은
회사는 되도록 피하십시요.
10만원 이하의 로고는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아니고서야
제대로 된 로고디자인 회사라면 이익이 나기 힘든
미끼상품입니다.(1위 업체 제외)
회사가 실력이 있다면 그 댓가는 반드시 보상되어야 하고
가격의 한계선은 있어야 하지만 요즘은 과다 출혈 경쟁으로
디자이너의 자존심은 이미 사라지고 황당한 수준의 가격 할인과
끼워주는 인쇄물 등으로 승부를 하려는 회사가 많습니다.
실력이 있다면 굳이 손해를 봐가면서까지 미끼가격 상품으로 고객을
현혹하지 않아도 되고 로고만 잘 나온다면 고객들은 명함이나 봉투등
소위 끼워주는 서비스를 많이 받지 않아도 행복합니다.
실력이 있는데 무엇이 두렵겠습니까? 실력도 경력도 부족하니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 낮은 로고 퀄리티의 책임을 면피하려는
술수에 불과 합니다. 서울로고는 미끼 상품이 없습니다.
저희도 봉투나 명함등 무료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만
과하지 않습니다.
4. 최소 10년 이상 된 역사가 긴 업체를 선택하세요.
로고 업계는 하루에도 몇개씩 업체가 생겨나고 시장 경쟁에서
도태된 회사는 또 몇개씩 사라져가는 냉혹한 업계입니다.
수천개의 로고CI회사에서 실패를 줄이는 방법은
원초적이긴 하지만 역사가 오래된 회사 일수록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최소 10년을 이 업계에서 살아남은 회사라면
좋은 회사라고 꼭 보장할수는 없어도 레드오션 업계에서
꽤 경쟁력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실력이 좋아서, 혹은 서비스가 좋아서
어찌됐던간에 이득을 내고 같은 업종을 7년 이상 유지 했다면
나름 고객과의 신뢰가 형성된 회사라고 볼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현 시장에 뛰어들수 밖에 없는 신생업체보다
오랜 경험치가 쌓이고 운영 노하우가 있는
연식있는 회사를 선택한다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서울로고는 2009년 탄생하여 15년이 넘은 회사로
충분히 강하고 믿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5. 가짜후기, 가짜 수주현황에 속지 마세요. 공모전 수상실적은 참고만 하세요.
간혹 가짜후기를 회사에서 직접 작성하여
고객이 올린것처럼 속여서 소비자를 현혹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또한 오전 영업 개시부터 수주가 게시판에 수십개 올라가 있는
업체도 가짜 수주이므로 조심 하셔야 합니다.
오전부터 수주가 수십건이라는 것은 업계의 특성상 거짓으로 봅니다.
많은 수주를 보고 잘나가는 회사인줄 착각해서 주문하시는 경우도 많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로고 공모전 수상실적은 학창시절부터 몇개씩 가지고 있으며
입선에서부터 대상까지 수상실적 올리는 것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참가만 해도 입선인경우도 허다 하고요.
유명한 대상수상이면 인정하지만 공신력 없이 돈벌이를 위한
공모전도 많이 있어서 단순히 수상실적이 많다고 해서
뛰어난 로고가 나오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로고회사에서 매일같이 진행하는 실전 로고디자인은
공모전 수상실력과 크게 비례하지 않습니다.
저희 디자이너들도 수상 실적이 있지만
크게 홍보 하지 않습니다.
또 신문사에서 주관하는 OOOO대상과 OO고객만족대상과 같은 상은
비용을 지불하고 상장과 기삿꺼리를 제공받는 것으로
그 회사의 고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비용만 지불하면 받을 수 있는 상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분야는 로고 CI / 홈페이지 웹 / 편집디자인 / 제품 디자인 / 의상 디자인등등
전문적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물론 멀티로 모두 다루는 회사도 있긴 하지만 전문으로 한 분야를 파는
업체보다는 무언가 부족하지요.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는 로고CI 전문 회사 입니다.
전반적인 실력이 좋기 때문에 거의 모든 디자인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지만 홈페이지는 당분간 서비스 계획이 없답니다.
웹에이전시와 제휴해서 홈페이지를 서비스 하는 로고디자인 업체들이 많습니다.
저희도 웹에이전시에서 사업제휴 제의를 많이 받고 있지만
사실상 저희의 이름을 걸고 홈페이지 주문을 받고
실제로는 다른 웹에이전시에서 홈페이지를 제작 하기 때문에
디자인의 방향이 저희와 판이하게 다를것이 우려됩니다.
일단 주종목인 로고의 영역이 훼손되는걸 원치않고
저희 손을 떠난 디자인에 대해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저희는 강직하게 로고 CI 작업에만 우선적으로 포커싱할것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검색해 보시고
꼼꼼히 잘 살피셔서 좋은 업체를 선정해서 제작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는 저렴하고 대중적인 시장을 타겟으로
로고의 불필요한 재화를 줄여서 누구나 로고를 쉽게 가질수 있도록 하자는
의식에서 출발한 로고디자인 회사입니다.
저희는 처음 로고 시장에 등장할때부터
타회사들의 질투와 주목을 받고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경력도 경험도 부족한 회사가 처음부터 그렇게 치고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희는 홍익대학교 디자인학부 동기들이 뜻을 합하여
출범한 회사이기 때문에 전원 홍익대학교 학부 출신 디자이너들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이미 디자이너들의 졸업증명서를 제출했기 때문에 그쪽에 문의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저희는 일단 저가격의(10만원 이하) 미끼상품 패키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10만원 이하 상품은 로고업계에서 타산이 맞지 않는 미끼상품이 대부분 입니다.
단지 광고비를 충당하기 위해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싼 가격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 투입되는 시간과
정성이 부족할수 밖에 없어 로고 품질이 매우 떨어집니다.
대다수의 고객들은 비용이 좀 들더라도 로고만 훌륭하게 잘 나온다면
모든걸 감수하시겠다고 하십니다.
타업체에서 저렴한 미끼상품으로 덜컥 제작했다가 저희에게
재주문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또 그 회사의 프로젝트에 맞추어서
새로운 컨셉으로 완전 새로 작업 하기 때문에 예전에 만들어 놓은 시안을
재활용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저렴한 미끼상품을 내걸고 시안을 재활용해서 시안 갯수를 늘려서 고객을 현혹하고
또 명함이나 봉투를 많이 끼워주면서 고객을 붙잡는다한들
로고 자체의 품질이 떨어지면 단골 고객마저 등을 돌리게 되고
제살 깎아먹는 아무 의미 없는 출혈 경쟁만 부추킬 뿐입니다.
실제 고객들이 그 회사의 디자이너의 면면을 확인하지 않는한 그 회사의 실력을 판가름할 수 있는 방법은
회사의 경력과 인지도와 포트폴리오가 전부일 것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아무리 현혹스럽게 치장을 해도 소비자의 눈을 속이기는 어렵습니다.
포트폴리오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적어도 비교할수 있는 포트폴리오의 양이 1000개 이상 되는
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저희 사이트 분위기나 포트폴리오를 보시고
양도 많으면서 퀄리티도 높은 타회사와는 차별화 된 분위기를 느낀다고 하십니다.
보수적인 로고, 진보적인 로고, 미래지향적인 로고, 특이하고 재미있는 로고, 예술작품같은 로고
그 어떤 분야에 갖다 놓아도 태생적으로 재능이 풍부한 디자이너는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냅니다. 그만큼 타고난 감각과 디자인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가 처음부터 굴곡없이 10년을 화려하게
군림할수 있었던 이유도 그것입니다.
학창시절 그 중에서도 훌륭한 디자이너들을 모아 만든 드림팀이기 때문에
자타공인 최고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좋은 로고를 만드는 곳은 프로의 향기를 내뿜기 때문에 금방 구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도 처음엔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주문이 너무 많아지고 디자이너들이 일에 허덕여
퀄리티가 현격히 떨어지는 것을 지켜 보고 난 후에는
일이 좀 줄어들더라도 부끄럽지 않은 포트폴리오를 채울만한
로고를 만들자라고 합의하여 최소한의 마지노선인 15만원으로
기본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고민할 시간도, 검수할 여력도 없이 찍어내기만 하는 공장식 로고의
피해는 결국 소비자가 떠안게 됩니다.
또 가격의 상향은 저희의 자존심이기도 합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손해이긴 하지만 디자이너에게 여유와 공부할 시간을 주고
또 그만큼 고객만족도는 높아지고 그것이 후에 입소문을 타고
큰 이득으로 돌아오는 것이지요. 그 기술로 저희는 10년 넘게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실력과 매치가 안되는 터무니 없는 가격이라면 고객에게나 또는 경쟁 로고회사들에게도
인정받지 못해 결국 살아 남기 어렵습니다.
저희는 소비자에게 늘 인정을 받고 있으며 가격대비 동종업계 최고 입니다.
로고를 제작하고 그 로고를 활용한 이 세상 모든 디자인을 통틀어 응용디자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함이나 봉투 현판에 로고가 들어가거나 로고 그래픽이 들어가면 그것은 응용디자인 입니다.
응용디자인의 종류는 저희가 응용디자인 메뉴에 적어놓은 것 이외에도 무궁무진 합니다.
회사마다 응용디자인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응용디자인이 등장하곤 합니다.
가령 커피샵에서 그 가게만의 독특한 2단 접지 쿠폰이 필요하다면 그것이 바로 응용디자인인 것입니다.
브로셔, 카탈로그, 쇼핑백, 현판, 간판, 볼펜, 유니폼, 차량류 등
로고를 활용한 모든 것은 응용디자인 입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을 알려주시면 추가해서 디자인 해 드립니다.
상품별로 시안제공 갯수의 차이가 가장 큽니다.
통상적인 기업 로고라면 최저가격부터 최상가격까지
단순히 시안 갯수와 응용디자인의 갯수(명함이나 봉투 기타)를
따져보시고 아무것이나 선택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시안 갯수가 많은 패키지에서 좋은 로고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가격이 저렴한 패키지라고 해서 정성이 부족하다거나 하는 차별은 없습니다.
다만 시안이 더 적고 응용디자인이 적어 질 뿐입니다.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프로젝트의 난이도가 상당하고, 투입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라고 판단되면
그 이상의 패키지로의 전환을 요청드릴 수도 있습니다.
통상적인 로고라면 앞에 심볼(표식)이 들어가고 뒤에 워드마크(회사이름 글자)
가 들어가는 형식이므로 예산에 맞추어서 어떤 패키지나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아프로디테 여신을 로고에 넣어주세요라는 요청은(복잡하고 어려운 그림)
난이도가 높은 일러스트형 로고 이므로 60만원 다이아몬드 패키지 부터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릴 것입니다.
태권도 하는 호랑이나 용등 애니메이션틱한 캐릭터가 들어가는 로고는
일반 로고인 실버나 골드 패키지로 하실수 없고, 캐릭터로고 패키지로 하셔야 합니다. (캐릭터 가격 참조)
주문후 상담원이 로고에 관련한 사항을 커뮤니케이션 할때
자세히 설명하고 안내해 드리니 처음 주문할 때는 그냥 아무 패키지나 선택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니터의 색상은 RGB의 색상체계를 따라가며, 인쇄는CMYK의
4원색으로 인쇄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 것입니다.
절대로 모니터로 보시는 색과 인쇄 컬러가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또 같은 파일을 가지고 다른 인쇄소를 가면 거기서도 차이가 납니다.
모든 디자인 회사와 인쇄소의 공통적인 사실이니 감안하셔야 합니다.
물론 빨간색이 파랑색이 된다거나 하는 것은 인쇄 사고입니다만
모니터 색과 인쇄상의 색 차이는 같은 톤안에서 채도나 명도 차이이며
인쇄소의 도료 상태와 기계에 따라서도 차이는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Color Chip을 참고 하시면 그 갭을 조금이나마 줄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로고회사들은 환불규정에 관련한 부분을 축소하거나 드러내지 않습니다.
환불규정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나 애매하고 조심스러운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아주~가끔 환불 사례가 발생하므로 구체적으로 설명 드립니다.
-----------------------------------------------------------------------
시안작업이 들어가기 전에 로고가 필요없어 졌다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로고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100%환불해 드립니다.
------------------------------------------------------------------------
시안 작업이 진행된 상황이거나 1차 시안이 나간 경우 중간에 로고가 필요없어 졌다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로고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투입된 날짜와 경비에 따라
차등 수수료 제외 후 나머지 환불해 드립니다. (중단된 시안은 절대 주문자에게 공개하지 않음)
1차 시안을 받고 프로젝트를 종료할 경우
실버(15만원)-------30% 환불 (시안비 60%+광고비와 기타 부대비용 10%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환불)
골드(30만원)-------40% 환불 (시안비 50%+광고비와 기타 부대비용 10%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환불)
다이아몬드(60만원) ------40% 환불 (시안비 50%+광고비와 기타 부대비용 10%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환불)
플래티넘(120만원)-----40% 환불 (시안비 50%+광고비와 기타 부대비용 10%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환불)
First Class는 투입된 날짜와 경비에 따라 시안 수수료 제외 후 잔액 환불.
***위 규정을 준수하되 변수가 많으므로 상담원과 협의 하시면 됩니다.
---------------------------------------------------------------------
2차 시안이 제공 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고 프로젝트는 종료 됩니다.
----------------------------------------------------------------------
정말로 마음에 안들어서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고
로고가 필요없어 졌다거나 개인적인 변심으로 환불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당사자만이 알고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사정을 봐드리기 어렵습니다.
로고디자인이라는 것이 어떤 물건처럼 스크래치가 나고, 불량제품처럼
콕 집어서 드러나는 것이 아닌 정신적 재화 이기 때문입니다.
로고가 마음에 안든다는 경우에 그 로고를 다른 사람들은 좋아할 수도 있는
극히 개인적인 취향 문제이기 때문에 위의 규정대로 환불 처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같은 디자이너가 보아도 너무나 품질이 떨어지는 로고를 제시해서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위 규정과 상관없이 100% 환불 입니다.
저희는 무조건 저희 디자이너들 편만 들지 않으니
그 부분에 있어서는 안심 하셔도 좋습니다.
예. 제작비용은 VAT 10% 별도 금액이며,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면
02-335-5002로 전화 하셔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FAX나 메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카톡아이디 seoullogo 로 등록하셔서 채팅으로 사업자사본 주셔도 됩니다.
------------------------------------------------------------------------------------------
FAX 02)338-5003
admin@sldin.com 로 메일 보내주시면 됩니다.
-------------------------------------------------------------------------------------------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텍스트로 타이핑 하여 메일로 보내주셔도
되고 전화로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작업이 완료 되고 데이터까지 전송 완료 된 이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해 드립니다.
작업 완료 이전에 원하시면 발행 가능합니다.
실버로고 패키지는 1차 시안을 완전 엎어버리고 새로 제작하는 재시안은 없습니다.
시안 안에서 수정은 제한이 없으므로
눈모양을 크게 해주세요,
모양을 좀더 홀쭉하게 해주세요.
나뭇잎을 더 추가해주세요.
컬러 바꿔 주세요. 글자체 바꿔 주세요.
이런 수정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실제로 재시안을 하는것 보다 시안 안에서 수정을 하는 것이
더 나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드로고 패키지부터는 재시안이 1회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선택하실 만한 시안이 없을 경우 추가 재시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없도록 저희는 사전에 디자인 품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패키지는 재시안이 한번 이상 존재하며
구체적인 수정요청은 제한없이 해드립니다 (재시안과 수정은 서로 다른 영역입니다)
로고가 저희 기준으로 퀄리티 있게 잘 나왔다고 자부해도
고객의 시선은 저희와 다르기 때문에 고객 마음에 들지 않아
첫 시안에서는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있다면 오히려 고객의 스타일을 다시 한번 캐치하고 저희가 놓친 과오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어 수정이나 재시안에서는 1차보다 훨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로고로 탈바꿈 되어 성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서로의 이상향을 이해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면
훌륭한 로고로 귀결 됩니다.
첫시안이 실패했다고 섣불리 실망하지 마세요.
더 좋은 로고를 얻기 위한 성장통이니까요.
메뉴얼대로 딱딱하게 고객에게 냉정하게 응대하지 않을것이며
되도록 고객의 뜻에 따라 융통성있게 수정하고 맞춰 드릴것입니다.
재시안 몇번되느냐 수정은 몇번 가능하냐는 사실 중요한게 아니며
또 상황에 따라 달라서 확실하게 말씀 드릴수도 없는 부분이지만
저희는 고객의 편에서 늘 편의를 봐드릴것이고 맞춰 드릴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에 안드는 시안이 나오면 돈을 날리게 되는게 아닐까
수정을 계속 안해주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은 하지 마세요.
디자인은 언제나 리스크가 있는 정신적인 재화 이지만
끊임없는 대화와 노력으로 끝내는 결국 좋은 로고를 얻게 되실것입니다.
로고는,
1차 시안은 패키지에 따라 보통은 3~10일 정도 소요 됩니다.
(단순한 로고 작업일 경우는 그 이하도 가능함)
자료조사------아이디어 스케치-------(회의)통과-------일러스트화 작업 등등의 일련의 기다림과
과정등 저희 회사 자체 체계적인 시스템대로 운영되기 때문에 하루만에 뚝딱 만들 수는 없습니다.
로고가 완성이 되면 어플리케이션 작업 진행 중이라도 로고만 넘겨 드릴 수는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로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개발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고객님의 스케줄에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쇄는,
명함이나 봉투등 간단한 서식류는 디자인에서 출고까지 3~5일 소요
브로셔나 팜플렛은 페이지 수량이나 난이도에 따라 다르나 디자인(3~10일) 확정후
인쇄는 3~7일 소요됩니다. 기타상황에 따라 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고객님 스케줄에 최대한 맞추어 빠르게 진행해 드리니 안심하고
맡겨 주세요.
제작 주문하는 방법
1.첫번째방법
전화 하셔서 주문 하시면 됩니다. 02-335-5002 전화는 견적의
의미도 있으므로 꼭 주문하지 않으셔도 되오니 부담갖지 마시고 전화 주시면
상담원이 받아 적어가면서 주문을 받습니다.
2. 두번째 방법
왼쪽 메인메뉴 1번째 [주문하기]클릭하시고 제작 신청서를 작성 해 주시면
상담원이 10분안에 전화를 드립니다.
가입/로그인 필요 없이 바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문서 양식은 심플하게 되어 있고 주문후 확인전화 대면시에 상세한
내용은 저희가 다시 받아 적습니다.
어떤 회사는 주문서에 엄청나게 많은 질문과 설문을 하게 해서
전문적인 회사처럼 보이게끔 트릭을 쓰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주문서에서는 매우 불필요하고 서로 번거로운 과정입니다.
어차피 간단하게 주문서를 받더라도 이후 저희가 드리는 주문확인전화 단계에서
상세한 내용과 취향의 방향성을 커뮤니케이션 하기 때문입니다.
로고 주문은 수많은 설문으로 체크해서 고객의 성향과 의중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대화로 조율하고 정교화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체크하고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첫 주문서에서 진을 빼실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고객들은 원하는 스타일과 필수요소들을 파일로 정리해주시는데
이는 로고제작에 아주 큰 도움이 되므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시안이 보통 3개 이상 나가므로
주문자측에서 생각하시는 로고의 주제나 필수 숙지 사항을 알려주시면 시안 1~2개 정도는
주문자의 의견을 반영/ 발전시켜 로고를 창작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남는 시안은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들이 다른 방향으로 컨셉을
도출하여 제작을 하게 됩니다. 고객님께서 생각하신 자료나 아이디어가 없다면 전적으로
서울로고 디자이너들이 알아서 제작합니다.
혹시나 고객님이 생각을 정리하신 파일이 있다면 문자, 카톡(아이디 seoullogo), 메일, 그리고 한글파일이나
Office 프로그램 파일로 건네주셔도 됩니다.
주문하기 안에 파일첨부란에 올려주셔도 됩니다.
자료가 있으면 주시고, 없다면 그냥 로고명과 업종만 알아도 서울로고에서 알아서
제작 가능합니다.
주문서를 받은 담당자가 주문자에게 전화를 드리고
로고에 대한 절차와 의견을 설명드리면 그때 로고제작을 할것인지 말것인지 주문자가
결정하게 되고 결제가 확인되면 시안 작업에 착수합니다.
서울로고디자인연구소가 다 알아서 그때그때 설명해드리니
제작과정을 따로 숙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세번째 방법
메일로 만드시고자 하는 로고CI 대략의 내용을 자유롭게 적어 보내주시면
확인후에 바로 전화 드릴것입니다.
그때 설명해주시면 받아 적고 주문 완료합니다.
admin@sldin.com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결제 방법
100만원 이하는 전액 100% 입금 입니다. 100만원 이상의 가격은 50% 이상 선입금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예금주-박준서울로고 994401-01-203814 로 하시면 됩니다.
입금 하시면 모니터에 바로 확인이 되므로 입금확인 문자가 1분안에 갑니다.(따로 확인전화 하실 필요 없음)
카드결제 하실 분들은 상단메뉴에 카드결제 버튼을 누르시고 직접 내용 입력하시고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을 입력하시면 직접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